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HAP 페스티벌

ENG
통합검색

HAP한 INFORMATION

전 세계 문화예술 축제의 주요 정보를 HAP해 알려드립니다.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2020 취소결정에 따른 Chief Executive, 쇼나 맥카시 Shona McCarthy의 발표문

조회수
1509
날짜
2020-06-04


2020.4.1.

BSL 수화해석 (https://youtu.be/tySscLOZ7hU)



불과 몇 달 전만 해도 프린지와 자매 축제(Edinburgh’s Fringe Theatre Festival, Jazz and Blues Festival, Book Festival, and Military Tattoo Festival)가 없는

에든버러는 상상도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의 많은 다른 측면들처럼 이제 우리는 잠시 멈추고 훨씬 더 큰 무언가를 직면하여 재고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지금 이 시대 최전방에 계신 의사, 간호사, 보건 및 사회 복지 전문가들, 국가를 위해 일하는 모든 분들, 그리고 이 전염병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은 분들께 마음을 전합니다.

역경에 직면하는 그대들의 용기는 우리 모두에게 큰 영감을 줍니다.


또 지난 한 달 정도 동안 경력이 단절된 수천 명의 예술가, 작가, 프로듀서, 평론가, 공연장, 무대 뒤에서 일하는 스텝들께도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는 오늘의 결정이 많은 분들께 어려움을 드릴 것을 알고 있지만, 계속해서 프린지는 여러분들을 위해 곁에 있을 것이고

앞으로 몇 주, 몇 달 동안 피해받은 분들을 지원하기 위해 저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제공할 것입니다.


프린지가 계획대로 개최되지 않을 것이라는 오늘 결정은 가벼운 결정이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지난 한 달동안 정부, 의료 전문가, 주민들,

그 밖의 많은 프린지 참가자들의 광범위한 의견을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상황을 고려하면 어쩔 수 없는 결정을 해야 했습니다.

공중 보건은 우선시 되어야 하고 앞으로도 항상 그럴 것입니다.


현재 에든버러측은 이 결정이 프린지 예술가들과 청중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완화시키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오늘(4월1일) 모든 참가자들의 등록비를 환불하고, 관람객들이 구입한 프린지 티켓과 회원권들을 환불하기로 약속했습니다.

또한 이미 2021년 공연을 등록하기위해 일부 비용을 지불한 참가자들에게도 지속적으로 쇼리스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특히 스폰서들과 파트너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프린지에 대한 그들의 헌신이 없었다면 이 모든 것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작은 기부금부터 공공기금을 받아 운영되는 프린지로서는 재정적으로 정리를 하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환불이 옳은 일이고 가능한 한 빨리 시행하고자 합니다.

또한 구매한 티켓값의 전부 또는 일부를 예술가들과 프린지 협회를 지지하기 위해 기부할 수 있는 옵션도 있지만, 물론 전적으로 선택사항입니다.


프린지와 그 자매축제들은 올 여름 이전과 같은 방식으로 무대를 제공할 수는 없겠지만,

우리는 프린지라는 지붕아래에서 사람들을 단결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 위해 에든버러, 스코틀랜드 그리고

전세계의 예술가들과 함께 일해나가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보여질 지 아직 언급하기는 이르지만,

우리는 단체로서 현재 우리를 둘러쌓고, 응원하고, 연결하는 벽에 닿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 전염병의 여러 가지 트라우마를 치료하고 또 이 현상을 이해하는 프리즘을 제공하는 데 있어서 공연예술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술은 언제나 우리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 지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이제 전세계적으로 공유된 경험에서 우리를 인간으로 결합시키는 실들을

헤쳐 나가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1947년 초창기부터 프린지는 모든 배경, 문화, 관점을 가진 예술가들에게 전혀 검열되지 않은 플랫폼을 제공했습니다.

모든 것을 아우르는 세계적인 비상사이에 이렇게 공유된 이야기와 열린 대화정신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2021년에 에든버러에서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그 동안 서로를 돌보며 안전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쇼나 Shona



Questions and Answers

Q. 취소결정은 어떻게 내려졌나요?

프린지가 계획대로 개최되지 않을 것이라는 오늘 결정은 가벼운 결정이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지난 한 달동안 정부, 의료 전문가, 주민들, 그 밖의 많은 프린지 참가자들의 광범위한 의견을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상황을 고려하면 어쩔 수 없는 결정을 해야 했습니다. 공중 보건은 우선되어야 하고 앞으로도 항상 그럴 것입니다.



Q. 프린지는 2021년에 추진될까요?

네. 현재 이용 가능한 정보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이 내년까지 연장되지 않을 것이라고 여기고 있으므로 2021년 프린지까지 영향을 미쳐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공식 가이드를 우선적으로 적용하며 참가자와 관객의 건강과 안전을 염두하여 2021년 프린지 계획을 계속 수립할 예정입니다. 내년 날짜는 잠정적으로 8월 6일에서 30일로 정해졌습니다.



Q. 구입한 표는 환불받을 수 있나요?

네. 에딘버러는 향후 몇 주 동안 환불을 준비하기 위해 2020년 프린지 쇼의 티켓을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 연락을 취할 예정입니다.

또한 티켓 값을 상품권으로 기부하거나 바꿀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기부를 하거나 티켓 값을 상품권으로 전환함으로써 고객들은 프린지 협회와 프린지 아티스트를 지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Q. 공연 등록비를 환불받을 수 있나요?

예술가들은 2021년 에든버러 페스티벌 프린지 프로그램에 등록하기 위해 등록비를 전액 환불받거나 등록금을 롤오버(2021년으로 연기)할 수 있는 옵션이 주어집니다.

에딘버러측은 가능한 한 빨리 등록된 모든 참가자들과 연락을 취할 예정입니다.



Q. 제가 등록한/공연티켓을 구매한 공연장에서는 상황이 호전되면 프린지에서 공연을 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사실인가요?

프린지 협회는 프린지 예술가와 관객을 지원하기 위해 존재하는 작은 비영리단체이므로 축제를 전체적으로 취소할 권한은 없습니다.

프린지는 여전히 공개적인 축제로서, 프린지 협회가 누가 쇼를 할 수 있고 할 수 없는지를 결정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모든 venue와 기업들에게 최신 정부 및 공중보건 조언을 따르도록 권고하고 있으며, 상황이 진전됨에 따라 모든 참가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지원 및 지침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Q. 어떻게 하면 프린지를 서포트할 수 있을까요?

티켓 비용을 기부할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관람객이 티켓을 구입했다면 이 티켓을 구매한 공연의 예술가들을 직접 도울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이 축제를 구성하는 예술가, 크리에이터, 공연장들은

프린지의 정기적인 정산과정의 일환으로 지원금을 받을 것입니다.

티켓을 구매했다면, 대신 기프트바우처(상품권)로 재발행하는 것을 선택한다면 약 16파운드정도의 거래수수료가 붙고 상품권으로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프린지페스티벌의 재정적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프린지 협회는 자선단체이며 여러분의 응원은 프린지를 지구상에서 가장 위대한 예술과 문화의 축제로 만드는 데 아주 큰 도움을 줍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기부를 해주신다면 앞으로 몇 주, 몇 달 안에 프린지 협회에 필요한 지원을 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원문: https://www.edfringe.com/covid-19

번역: Soohye JANG


장수혜 Soohye JANG

국제공연예술프로듀서, 비영리 독서 및 문화예술교육단체 책누나프로젝트 대표

동국대 공연예술학, 영어통번역학을 전공하고 시애틀대학교 대학원에서 예술경영을 공부했다.

에스터채 희곡집 <그리하여 화살은 날아가고>의 역자이다.

2008년부터 연극, 뮤지컬, 무용, 음악 등 국내외 공연예술의 제작, 무대, 기획 분야에 참여해왔으며

2020 DDP 오픈큐레이팅 <책누나프로젝트 : 작지만 큰 이야기> 전시 총괄 기획,

서울세계무용축제(2017-2019), 국제교류 PD,

시애틀국제무용축제(2016), 서울즉흥춤축제(2015) 해외팀장 등의 대표경력이 있다.

2013년부터 독서를 통해 전국의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교육을 하는 책누나프로젝트를 이끌어왔고

현재 국내외 예술단체, 기관들의 국제교류 및 국내기획을 도모하고 필요한 연구 프로젝트들을 진행 중이다.


.